아이폰 SE2 출시일, 가격, 사양 유출(2018,4.20 정보)


아이폰 SE2 가 드디어 출시가 되려나 봅니다.
아이폰 SE2가 애플에서 출시가 되긴할련지 출시를 한다면 언제쯤 할련지 궁금했었는데, 4월 들어서 여기저기 조금씩 더 자세히 루머가 도는거 보니 확실히 아이폰 SE2가 나오려는가 봅니다.

일단 아이폰SE220185월 출시예정(루머) 입니다.
기본 사양은,
새로운 아이폰 SE(아이폰 SE2로 명명) 3.5mm 헤드폰 잭 없애고, Touch ID A10 장착예정이며 빠르면 2018 5 월에 출시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주 홍콩에서 개최 된 글로벌 소스 모바일 전자 (Global Sources Mobile Electronics) 전시회에서 일본업체 오타카라 (Mac Otakara)의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은 5월에 업데이트 된 아이폰 SE, 즉 아이폰 SE2 버전을 발표 할 것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케이스 제조사 업체들에 따르면,
아이폰SE 2 세대 모델이 현재 아이폰 SE와 동일한 물리적 크기를 유지할 것이고 Touch ID는 그대로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4인치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유지할 것같다고 합니다.

아이폰 6와 아이폰 6s plus 20189월부터 생산 중단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루머가 있기 때문에 애플은 더 이상 헤드폰 잭이 달린 아이폰 모델을 판매하지 않는 것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어폰 잭을 사용하는 이어폰, 헤드폰등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이걸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합니다. 젠더 사용을 하면 영 불편해 보입니다.

iPhone SE2
iPhone SE2 


아이폰 SE2iPhone 7, iPhone 7 Plus와 마찬가지로 현재 iPhone SE A9 프로세서보다 최대 40 % 빠른 Apple A10 Fusion 칩이 들어갈 것 같습니다. A11도 거론이 되긴 하나 A11이 적용이 될 경우 현재 A11 적용한 모델들의 매출에 영향을 줄 수 도 있어 굳이 A11을 적용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현재 루먼에 따르면 아이폰 SE2가 아이폰 8, 아이폰 8 plus, 아이폰 X와 같은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춘 글래스백을 가지고 출시가 될 것 같다고도 합니다만 이부분은 좀 더 검증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케이스 제조사들이 어디서 이런 정보를 얻었는지 오픈하지는 않지만 원래 신제품 출시 전에 해당제품이 케이스 및 액세서리도 동시에 출시가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런 정보를 출시 전 회사끼리 공유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또한, 이번 주 초에 유라시아 경제위원회 (Eurasian Economic Commission)EEC에서 합법적으로 요구하는 아이폰 모델들을 등록했었는데 그 번호들이 모두 아직 미출시된 아이폰 이었습니다. 이렇게 EEC에 등록한 후 새로운 제품이 곧바로 종종 출시가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애플은 2 월에 EEC에 등록하고 3월에 새로운 태블릿, 9.7인치 아이패드 출시를 한적도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와 동일하다면, 아이폰 SE24 월에 서류 제출 했으니 5월달에 iPhone SE2가 나오는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DigiTimes 5월이나 6월에 아이폰 SE2가 출시될 것으로 예측하기도 했습니다.

6월에 개최하는 WWDC 2018에서 아이폰 SE2를 출시할 가능성도 아예 없는 것도 아니지만 2010 iPhone 4 이후로는 WWDC에서 애플은 더 이상 제품 출시 행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폰 SE2의 루머를 취합해 보면]
iPhone SE2, 중국 QQ.com에서 유출된 것으로 토대로, 아이폰 SE2 4.2 인치 디스플레이, 터치 ID, A10 퓨전 칩, 2GB RAM, 메탈 백 프레임이 포함될 것이며 32GB 또는 128GB 저장 공간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X를 닮지 않아 노치는 없을 것이며 가격은 349 달러 정도 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이폰 SE2 349$로 출시가 된다면 사실 통신사 끼지 않고 언락 폰을 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